개요
- 스프링 프레임워크에서 널리 사용되는 디자인 패턴에 대해 논의합니다.
- 디자인 패턴은 객체 지향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가장 좋은 컴퓨터 프로그래밍 사례입니다.
- 스프링 프레임워크는 다음과 같은 디자인 패턴 또는 표준 관행으로 만들었습니다.
의존성 주입과 제어 반전 (IoC)
- 의존성 주입은 객체에게 다른 객체의 의존성을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 객체가 사용하는 의존성을 서비스라고 하며 주입은 이를 사용하는 객체에 의존성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 스프링 프레임워크는 객체에게 의존할 객체를 주입하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 제어 반전은 사용자가 작성한 컴퓨터 프로그램 부분이 일반 프레임워크에게 제어 흐름을 수신하는 설계 원칙입니다.
- 스프링 프레임워크에는 객체의 전체 생명주기를 관리하는 IoC 컨테이너가 있습니다.
- IoC 컨테이너에게 관리되는 객체를 스프링 Bean 이라고 합니다.
- 객체의 제어권을 컨테이너에게 위임함으로써 개발자가 신경써야 할 코드의 양이 줄어들게 됩니다.
- 의존성 주입이나 IoC 컨테이너는 스프링 프레임워크에서 디커플링 처리를 위한 주요 원리입니다.
- 여기서 디커플링이란 객체에 대한 프로그램 코드의 변경 사항이 다른 객체에 대한 프로그램 코드의 변경을 유발시키지 않고 독립적이라는 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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