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프링

스프링 - 디자인 패턴 - 의존성 주입 #1

by deep-dev 2020. 9. 24.

개요

  • 스프링 프레임워크에서 널리 사용되는 디자인 패턴에 대해 논의합니다.
    1. 디자인 패턴은 객체 지향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가장 좋은 컴퓨터 프로그래밍 사례입니다.
    2. 스프링 프레임워크는 다음과 같은 디자인 패턴 또는 표준 관행으로 만들었습니다.

의존성 주입과 제어 반전 (IoC)

  • 의존성 주입은 객체에게 다른 객체의 의존성을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1. 객체가 사용하는 의존성을 서비스라고 하며 주입은 이를 사용하는 객체에 의존성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2. 스프링 프레임워크는 객체에게 의존할 객체를 주입하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 제어 반전은 사용자가 작성한 컴퓨터 프로그램 부분이 일반 프레임워크에게 제어 흐름을 수신하는 설계 원칙입니다.
    1. 스프링 프레임워크에는 객체의 전체 생명주기를 관리하는 IoC 컨테이너가 있습니다.
    2. IoC 컨테이너에게 관리되는 객체를 스프링 Bean 이라고 합니다.
    3. 객체의 제어권을 컨테이너에게 위임함으로써 개발자가 신경써야 할 코드의 양이 줄어들게 됩니다.
  • 의존성 주입이나 IoC 컨테이너는 스프링 프레임워크에서 디커플링 처리를 위한 주요 원리입니다.
    1. 여기서 디커플링이란 객체에 대한 프로그램 코드의 변경 사항이 다른 객체에 대한 프로그램 코드의 변경을 유발시키지 않고 독립적이라는 의미입니다.

댓글